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무서류 소액대출 알아볼까요?

언텍트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은행에 직접 가야지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이 스마트폰 버튼만 누르면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류 제출도 필요없이 간편합니다. 제도권 금융회사에서는 직장인들을 위한 대출도 있는반면에 무직자나 주부들 또는 저신용자들을 위한 소액대출도 있습니다. 소액대출은 일반 신용대출보다 심사가 간편해서 승인시간도 짧은 편입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로 신청이 가능하며, 5분이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급전이 필요할때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등을 많이 이용했지만, 현금서비스는 신용등급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은행권의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하고 쉽게 무서류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은 어느것들이 있을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하며 연체나 개인회생 등의 기록이 없는 사람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실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는 나가지 않습니다.

 

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3.92~15%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비상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개인이며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모바일어플인 신한 쏠(SOL)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상환방법(원리금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에 따라 2년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는 불가합니다.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2.89%~7.35%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KEB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가능하며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분할상환은 최대 3년까지이며, 마이너스통장도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기간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변동금리로 최저 4.2% 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새롭게 나온 농협의 비상금대출입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통신 3사(SKT, KT, LG U+)이용자이며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의 개인이면 대출대상입니다. 기간은 1년이며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입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3%대로 신용등급,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농협 스마트뱅킹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

사이다뱅크 APP으로 가입가능한 대출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하면 대출대상이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1년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는 500만원이며, 금리는 고정금리로 6.9~16.5%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현대캐피탈 간편소액대출

현대캐피탈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가능한 소액대출입니다. 재직기간 1년 이상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기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6개월 동안 이자만 납부하면 되며 만기시 일시상환하면 됩니다.

 

한도는 최대 200만원, 금리는 4.9% 입니다.

 

법정 최고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저축은행의 소액대출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1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이 잘 안될경우에는 2금융권 저축은행 또는 캐피탈사의 소액대출을 이용해보면 좋습니다.